반응형
SMALL
인사말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으로 돈 벌기 필자 메리웨더입니다. 대한민국 주식 시장을 겪으시면서 많이들 놀라시고 기분 상하시고 심지어 건강도 상하는 구독자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또한 우리의 영원한 주적 북한이 있기 때문에 코스피장은 항상 불안하며 북한에서 로켓이라도 쏘아 올리는 날에는 민감한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폭락을 면치 못합니다. 또한 검은 머리 외국인, 글로벌 여러 투자회사에 돈 벌기 쉬운 코스피시장을 그들의 사냥터인 양 대한민국 많은 개미들을 상대로 그들의 먹잇감으로 전락한 지 오랩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은 그나마 저희 같은 남북문제도 없고 비교적 순탄하며 다우지수, S&P500지수, 나스탁, ETF까지 변동폭이 대한민국 코스피시장처럼 널뛰기 시장도 아니고 멀리는 100년을 보고, 가깝게는 10년을 보는 시장이라 했습니다. 그만큼 변동폭이 많이 없고 순간에 큰돈을 벌 기회는 희박하지만 대한민국 코스피시장보다는 그래도 안정적이고 미국이 망하지 않는 한 미국 주식시장은 견고하고 탄탄합니다.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
당장 큰돈을 벌고 싶다면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으로 가서 성장 가능한 저평가 주식회사에 몰빵하면 되지만 그다음에 기다리고 있는 북한의 로켓 발사와 외국인들의 순매도와 세력들의 장난질로 저희 같은 개미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여러 변수들을 겪어야 하고 멘털도 잡고 있어야 하니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고 항상 코스피장을 주시하면서 불안함 속에서 살아야 하는데 미국 주식시장은 우선 큰 이슈만 보고 세계 글로벌 기업을 하나씩 하나씩 안전하게 계속해서 사 모으는 경우가 제일 안전하고 거기에 기대수익까지 날 수 있으며 또한 미국 배당주들은 많게는 연 6%의 회사를 운영하고 이익 난 배당금까지 챙겨주니 더욱더 믿음이 가고 대한민국 코스피시장보다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도 배당주가 있지만 등락폭이 커서 항상 지켜봐야 하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코스피 장은 쉽게 붕괴되니 항상 스마트 폰을 주시하고 대한민국 새로운 뉴스에 민감해야만 그나마 투자금을 지킬 수 있습니다. 뭐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 고수분들 많이 있다는 것 인정하고 지금도 대한민국 코스피시장에서 큰돈 버시는 분 많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대박을 꿈꾸는 게 아니라 아들이 3명이다 어느 부모도 마찬가지 겠지만 재산을 주식으로 물려주고 싶다는 생각에 지금 같은 기준금리가 폭등인 시장에서는 부동산보다 안전한 미국 주식 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고 미국 메이저 글로벌 회사들이 어떻게 지금의 부를 일궜는지를 공부하고 그 회사의 신념과 미래 목표를 간접적으로 나마 공부하고 기본에 충실한 기업을 발굴하고 공부해서 경제적 지표나 재무제표보다 주식이니 그 기업의 내제 가치를 보려고 노력합니다. 구독자분들 대부분 저보다 훨씬 주식정보, 재무제표의 박식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시라 보지만 뿌리가 없는 나무는 오래 서있을 수 없기에 회사에 투자하기 먼저 그 회사에 대해 역사, 신념, 목표를 공부하고 그 회사를 본다면 재무적 지표도 중요하지만 그 회사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공급하는지 무슨 물건을 팔려하는지를 보고 기본에 충실한 회사인지 임직원들을 위한 건강한 회사인지를 보고 그다음에 재무제표를 보고 PER을 보고 순익을 보고 후에 판단해도 안 늦느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기본에 충실한 회사는 절대 주주들을 실망시키질 않습니다. 그러니 저와 같은 주린이들께서는 천천히 정보를 보시고 한주 한 주씩 농부처럼 천천히 미국 주식을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처럼 불안해할 필요도 없고 제 세대에 다 수익을 찾을 필요도 없고 자녀분들에게 물려줄 주식을 조금씩 사서 모으실 분들은 여기에 잘 오신 듯합니다. 지금의 미국장은 FRB 제롬 포웰 회장의 특단은 고용시장을 보호하면서 자이언트 스텝 기준금리 0.75%를 상향시켰고 다시 8월에 다시 자이언트 스텝으로 2차 기준금리 0.75%를 인상할 계획이지만 미국 고용시장은 이미 완전고용시장으로 바뀌어서 큰 여파는 2차 오일 쇼크 때(2차 오일 쇼크 때 폴 볼커 의장의 기준금리 10%~22% 고용시장을 무시하고 특단의 조치로 2년간의 경기침체로 스테이그플레이션까지 왔지만 81년 이후 레이건 정부 때 미국의 경제 활황을 지냈음)보다 충격은 덜할 것 같고 경기침체는 오지만 가파르게 오른 대출 이자율 때문에 미국 부동산 자산의 돈이 미국 주식시장으로 전이되면서 미국 주식시장은 다시금 활력을 찾지 않을까 합니다. END코로나로 미국 여행객 증가로 여행관련주도 오를 거라 보고 경기침체는 오겠지만 79년 같은 완전 경기침체는 오지 않으리라 보는데 지켜보면서 현금 보유하고 많이 떨어진 미국 주식을 농사를 짓는 농부처럼 하나씩 하나씩 매수하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주린이들에 게 영광을
메리웨더 드림.
반응형
LIST
댓글